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- 윈도우 #단축키
- Method
- kotlin #return #jump
- 상속
- javaservlet
- 연산자
- 설치
- spring
- springframework
- JavaScript
- jQuery
- 연락처 프로그램
- html
- array
- 자바
- function
- 파일 입출력
- 데이터베이스
- File 클래스
- 코틀린#클래스#상속
- css
- GUI
- Event
- list
- 오라클
- 다형성
- Java
- String
- jsp
- property
- Today
- Total
Binary World
JAVA CLASS : 조건문(if) 본문
<JAVA PRACTICE>
*IfMain01
public class IfMain01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 System.out.println("if-else 문");
int x = 100; if (x > 0){ System.out.println("양수"); } else { System.out.println("0보다 크지 않음"); } System.out.println("첫번째 if-else 끝");
System.out.println("=================="); int y = 100; if(y > 0){ System.out.println("양수입니다!"); } else { System.out.println("0보다 크지 않습니다."); }
} // end main() } // end class IfMain01 |
*IfMain02
import java.util.Scanner; public class IfMain02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System.out.println("if-else 문과 삼항연산자");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System.out.println("첫번째 수를 입력:"); int x = sc.nextInt(); System.out.println("두번째 수를 입력:"); int y= sc.nextInt(); System.out.println("입력한 수 : " + x + ", " + y);
int big;
if(x > y){ // 조건이 참일 때 실행되는 부분 big = x; } else { // 조건이 거짓일 때 실행되는 부분 big = y; } System.out.println("큰 수 :" + big);
System.out.println("================="); // 삼항연산자: (조건식) ? (값1) : (값2) // (조건식)이 참이면 (값1)을 선택 // (조건식)이 거짓이면 (값2)를 선택 int big2 = (x > y) ? x : y; System.out.println("big2 = " + big2);
} // end main() } // end class Ifmain02 |
*IfMain03
public class IfMain03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System.out.println("if - else if - else문");
int x = 100; if (x > 0) { // 조건1 // 조건1이 참일 때 실행되는 부분 System.out.println("양수"); } else if (x == 0) { // 조건 2 // 조건2가 참일 때 실행되는 부분 System.out.println("0"); } else { // 조건1, 2 모두 거짓일 때 실행되는 부분 System.out.println("음수"); } System.out.println("if - else if - else 끝"); } // end main() } // end class IfMain03 |
*IfMain04
import java.util.Scanner; public class IfMain04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// if - else if - else 연습 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 System.out.println("점수를 입력:");
int average = sc.nextInt();
// average가 90 점 이상이면 "A"를 출력 // average가 80 점 이상이면 "B"를 출력 // average가 70 점 이상이면 "C"를 출력 // average가 70 점 미만이면 "F"를 출력 System.out.println("평균 점수는 :"); if(average >= 90){ System.out.println("A"); } else if(average >= 80 ){ System.out.println("B"); } else if(average >= 70 ){ System.out.println("C"); } else { System.out.println("F"); }
} } |
*IfMain05
import java.util.Scanner; public class IfMain05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 // 문자 하나를 입력받아서 그 글자가 // 1) A ~ Z이면, "영대문자"라고 출력 // 2) a ~ z 이면, "영소문자"라고 출력 // 3) 0 ~ 9 이면, "숫자"라고 출력 // 4) 그 외 경우는, "몰라요~"라고 출력 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System.out.println("문자를 입력하세요 :"); char ch = sc.nextLine().charAt(0);
if ( ch >= 'A' && ch <= 'Z') { System.out.println("영대문자"); } else if ( ch >= 'a' && ch <= 'z') { System.out.println("영소문자"); } else if ( ch >= '0' && ch <= '9') { System.out.println("숫자"); } else { System.out.println("몰라요~"); }
} // end main() } // end class IfMain05 |
* IfMain06
import java.util.Scanner; public class IfMain06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// 정수 하나를 입력받아서, // 입력받은 정수가 짝수이면, "짝수" 출력 // 입력받은 정수가 홀수이면, "홀수" 출력 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 System.out.println("숫자를 입력하세요:"); int num = sc.nextInt(); sc.close();
if ((num % 2) == 0 ){ //나머지가 0이면 짝수 System.out.println("짝수"); } else { // 1이면 홀수 System.out.println("홀수"); }
System.out.println("================"); // 삼항연산자 사용 String result = (num % 2 == 0) ? "짝수" : "홀수"; // 위의 if문과 똑같은 내용
} // end main() } // end class IfMain06 |
* IfMain07
import java.util.Scanner; public class IfMain07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// 정수 두개를 입력 받아서, // 두 수의 차를 출력 // x > y -> x - y // x < y -> y - x 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 System.out.println("첫번째 수를 입력 :"); int a = sc.nextInt(); System.out.println("두번째 수를 입력 :"); int b = sc.nextInt();
int result1;
sc.close();
if( a > b ){ result1 = a - b; } else { result1 = b - a; } System.out.println("두 수의 차는 :" + result1);
System.out.println("===================="); int result2 = ( a > b) ? (a - b) : (b - a); System.out.println("두 수의 차는 :" + result2); } } |
* IfMain08
public class IfMain08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// 중첩 if문 int num = 100;
if (num % 2 == 0){ System.out.println("짝수"); if ( num % 4 == 0){ System.out.println("4의 배수"); } else { System.out.println("4의 배수가 아닌 짝수"); }
} else { System.out.println("홀수"); } } // end main() } // end class IfMain08 |
* IfMain09
public class IfMain09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// SCE(Short-circuit evaluation: 짧은 계산) // Lazy Evaluation(게으른 계산) // A && B를 계산할 때 A가 false이면, B를 계산하지 않음 // A || B를 계산할 때 A가 true이면, B를 계산하지 않음
int x = 0; int y = 0; if((x += 10) < 0 && (y +=10) > 0){ System.out.println("1"); } else { System.out.println("2"); } System.out.println("x = " + x); System.out.println("y = " + y); // 이미 x에서 false가 나와서 뒤에 y값에 대한 계산을 하지 않음 // 2 // x = 10 // y = 0
System.out.println("==============="); x = 0; y = 0; if((x += 10) > 0 || (y +=10) > 0){ System.out.println("1"); } else { System.out.println("2"); } System.out.println("x = " + x); System.out.println("y = " + y); // x 가 true이기 때문에 y값을 계산하지 않음 // 1 // x = 10 // y = 0
} // end main() |
* GameMain02(가위 바위 보 게임)
import java.util.Scanner; public class GameMain02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double r = Math.random(); // 0과 1사이의 난수를 발생 System.out.println(r); // 0 <= r <1 r = (3 * r + 1); //1 <= r < 4 System.out.println(r);
int com = (int) r; System.out.println(com);
System.out.println("가위바위보 게임!!"); System.out.println("가위(1), 바위(2), 보(3)중 하나를 입력하세요 :");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 int user = sc.nextInt();
if (user == com){ System.out.println("비겼습니다."); } else if ((user == 1) && (com == 2)){ System.out.println("컴퓨터는 바위를 냈습니다."); System.out.println("당신이 졌습니다."); } else if ((user == 1) && (com == 3)){ System.out.println("컴퓨터는 보를 냈습니다."); System.out.println("당신이 이겼습니다."); } else if ((user == 2) && (com == 1)){ System.out.println("컴퓨터는 가위를 냈습니다."); System.out.println("당신이 이겼습니다."); } else if ((user == 2) && (com == 3)){ System.out.println("컴퓨터는 보를 냈습니다."); System.out.println("당신이 졌습니다."); } else if ((user == 3) && (com == 1)){ System.out.println("컴퓨터는 가위를 냈습니다."); System.out.println("당신이 졌습니다."); } else { System.out.println("컴퓨터는 보를 냈습니다."); System.out.println("당신이 이겼습니다."); } sc.close(); } //end main() } // end class GameMain02 |
'개발자의 길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AVA CLASS : 배열 (0) | 2016.12.29 |
---|---|
JAVA CLASS : 반복문(for, while, loop) (0) | 2016.12.29 |
JAVA CLASS : 연산자 (0) | 2016.12.29 |
JAVA CLASS : 데이터 타입 (0) | 2016.12.29 |
이클립스(eclipse) 설치 (0) | 2016.12.2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