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- File 클래스
- spring
- Method
- 오라클
- springframework
- 자바
- 데이터베이스
- GUI
- jsp
- javaservlet
- css
- property
- 연락처 프로그램
- list
- 설치
- kotlin #return #jump
- 연산자
- 윈도우 #단축키
- function
- Event
- array
- String
- 코틀린#클래스#상속
- JavaScript
- html
- 상속
- jQuery
- Java
- 다형성
- 파일 입출력
- Today
- Total
Binary World
JAVA CLASS : 클래스 변수, 메소드 사용 본문
1. BasicTV 클래스 개선
1) 전원이 켜져 있는 경우(powerOn == true)에만 채널 변경과 볼륨 변경이 가능해야
2) 채널: 1 ~ 5까지 순환
3) 볼륨: 0 ~ 4까지만 조절 가능
* BasicTv.java
package edu.java.class01; // 클래스(class): // 만들고자 하는 대상의 상태(속성) 정보들을 멤버 변수로 선언하고, // 대상이 가져야할 기능들을 메소드로 정의하는, // 새로이 만드는 데이터 타입 // 참조형 데이터 타입 public class BasicTv { // TV가 가져야 할 상태(속성, 성질) => 멤버 변수(필드, 프로퍼티) // 전원이 켜져 있는 경우(powerOn == true)에만 채널 변경과 볼륨 변경 // 채널: 1 ~ 5까지 순환 // 볼륨: 0 ~ 4까지만 조절 가능 boolean powerOn; // TV의 전원상태(true:on, false:off) int channel; // TV 채널 정보 int volume; // TV 볼륨 정보 // TV가 가져야 할 기능 => 메소드 // TV를 켜거나 끄는 기능 public void turnOnOff() { if (powerOn) { powerOn = false; System.out.println("TV가 꺼졌습니다.."); } else { powerOn = true; System.out.println("TV가 켜졌습니다.."); } } // end turnOnOff() // 채널 증가 기능 public void channelUp() { if (powerOn == true) { channel++; System.out.println("channel up: " + channel); if (channel == 5) { channel = 0; } } else { System.out.println(); } } // end channelUp() // 채널 감소 기능 public void channelDown() { if (powerOn == true) { if (channel == 1) { channel = 6; } channel--; System.out.println("channel down: " + channel); } else { System.out.println(); } } // end channelDown // 볼륨 증가 기능 public void volumeUp() { if (powerOn == true) { if (volume == 4) { System.out.println("volume up: " + volume); return; } volume++; System.out.println("volume up: " + volume); } } // end volumeUP // 볼륨 감소 기능 public void volumeDown() { if (powerOn == true) { if (volume == 0) { System.out.println("volume down: " + volume); return; } volume--; System.out.println("volume down: " + volume); } } // end volumeDown public void displayInfo() { System.out.println("---- TV 현재 상태 ----"); System.out.println("전원: " + powerOn); System.out.println("채널: " + channel); System.out.println("볼륨: " + volume); } // end displayInfo() } // end class BasicTv |
* 메인 함수는 생략
2. 원(MyCircle) 클래스 정의하고, Main 클래스에서 사용
1) 멤버 변수: double radius
2) 생성자: 기본 생성자, 매개 변수가 있는 생성자
3) 메소드: 원의 면적을 계산
* HomeworkMain03.java (원 클래스 호출할 메인 클래스)
public class HomeworkMain03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// 원 클래스 호출 MyCircle rad = new MyCircle(6);
System.out.println("반지름 : " + rad.radius); System.out.println("원의 넓이 : " + rad.calcArea()); } } |
* MyCircle.java (반지름 변수, 원 넓이 메소드 정의)
public class MyCircle { double radius; // 반지름
MyCircle() {} // 기본생성자 MyCircle(double r){ radius = r; }
public double calcArea() { return 3.14 * radius * radius; } } |
'개발자의 길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AVA CLASS : 접근 제한 수식어를 이용한 두 점 사이의 거리구하기 (0) | 2016.12.30 |
---|---|
JAVA CLASS : 접근 제한 수식어(private, (package), protected, public) (0) | 2016.12.29 |
JAVA CLASS : 클래스 (0) | 2016.12.29 |
JAVA CLASS : 연습(배열, 피보나치 수열) (0) | 2016.12.29 |
JAVA CLASS : Method (0) | 2016.12.29 |